●047● Return to Love-Kevin Kern (cl : Luis Baez)
[세상의 모든음악 10집]16.Return to Love-Kevin Kern
케빈 컨 (kern kevin 1958~ 미국)
피아노를 중심으로 하는 명확한 멜로디의, 부드럽고 차분한 음악. 필링 음악의 쇼팽이라고 불리운다는 그는 뉴에이지 뮤지션.
그가 가진 강약시의 장애와는 달리 이쁜 음악. 그가 보고싶은 세상은 이런 차분하고 아름다운 모습일테다.
연 녹색과 연 분홍만 있는 세상말이다.
한국에서는 드라마 "가을 동화" 에 삽입되었던 곡.
[Return to love]
한없이따사로운곡...
미국의 디트로이트에서 태어난 케빈은 18개월 때에 이미 Silent Night을 연주하였고 불과 두 살 때 20곡의 캐롤송을 양손을 이용해서 칠 수 있는 음악 신동이었다.
케빈은 네 살 때부터 가정 교사와 함께 음악 공부를 시작했고 열네 살에 자신이 창설 멤버였던 청소년 연주 모임인 Well Tempered Clavichord와 함께 정식 데뷔 무대를 가졌다.
그는 십대 때의 장래 희망이 무엇이었는지 질문받게 되면 시인이 되고도 싶었지만 음악을 만드는 즐거움이 그것을 이겨냈다고 말한다.
케빈은 디트로이트 심포니 피아니스트 Mischa Kottler 아래에서 배웠으며 미시간 대학교 음악 학부에서 수학하였다.
어떤 사람들은 그의 작곡이 클래식 음악과 멜로디에 있어서 닮아있다고 평하면서 누가 가장 많은 영향을 주었을지 궁금해한다.
케빈은 그가 바하의 작품들에게서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바하의작품은 회반죽없이 딱맞는 피라미드와 같다고 말한다.
그의작품은 대개 자연의 풍경,소리,향기로 가득차있다.
예로 정원, 산, 바다와 이로 인해 얻는 편안함, 치유, 안정감 등이 바로 그것이다.
그러나 단 한가지 그의 음악만을 듣고서 그가 스티비원더와같은 시각장애인임을 눈치채지는 못할것이다.
케빈컨은 선천적인 시각장애자는 아니었다고 한다.
그가 어릴적 부모님과 야구경기를 텔레비전을 통해 보았다는 추억을 이야기해주기 때문이다.
간혹 느껴지는 선율에서 그의 음악에는 보이지 않는 삶에 대한 아름다운 시선이 담겨 있음을 알 수 있다.
신체적 장애도 그렇지만...재능에 있어도.. 어려운 가정형편에 돈을 벌어야했고.. 10년이란 무명시절을 겪어야했다.
하지만..그의 음악에 아픔이란 없다..
참사랑은...
언젠가는 상대의 마음에 가서 닿는다는 사실을 믿습니다. 그 사랑이 조용한 것 일수록..
닿았을때 마음의 울림은 더 크다는 것도 말입니다...
[세상의 모든음악 10집]16.Return to Love-Kevin Kern (cl : Luis Baez)
피아노로 그린 수채화 같은 곡, ‘Return to Love’는 Kevin Kern (케빈 컨)의 3집 ‘Summer Daydreams’에 수록된 곡이다.
드라마 ‘가을동화’에 이 곡이 흐른 뒤로 Kevin Kern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뉴에이지 피아니스트가 되었다.
재즈 피아노의 전설 George Shearing과 바흐, 모차르트의 음악에서 가장 많은 영향을 받았다는 그의 음악을 ‘뉴에이지’라는 장르로만 설명하기는 어렵다는 생각도 든다.
Kevin Kern은 자신의 음악이 긍정적인 치유력을 가졌다는 이야기를 들을 때 가장 기쁘다고 말한다.
1995년 크리스마스에 샌프란시스코의 어느 호텔에서 캐롤을 연주하다가 발탁된 그는 길었던 무명시절이 있었던 만큼 사람들을 더 따뜻하게 위로하는 음악을 들려준다.
Kevin Kern은 2016년 내한공연 때 ‘세상의 모든 음악’에 출연했다.
시각 장애를 가지고 있는 그는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순간으로 자전거를 탔던 때를 꼽는다고 했다.
그 특별한 경험을 청취자들과 공유하는 순간, 그는 ‘세상의 모든 음악’에 더욱 특별한 아티스트가 되었다.
‘Return to Love’를 열 번째 음반의 종착역으로 삼는다.
출발역과 종착역이 하나로 이어지는 순환열차처럼, 도돌이표가 그려진 악보럼 ‘I Love You - What a Wonderful World’로 시작한 이 음반은 다시 사랑으로 돌아와 끝을 맺는다.
사랑이 있다면, 그리고 음악이 있다면 우리는 어디서든 다시 일어설 수 있고, 저녁이 꾸는 꿈을 자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자전거를 타고, 영화음악가가 되려는 꿈도 품고 있는 Kevin Kern처럼...
글/김미라 (KBS 클래식 FM 세상의 모든 음악 작가)
시각장애를 극복하고 가장 서정적인 피아니스트 중 한 명으로 사랑 받고 있는 케빈 컨 음악의 결정체
Kevin Kern 케빈 컨 베스트 앨범 Return To Love: The Very Best of Kevin Kern
가을 동화 삽입곡 Return To Love, 광고 배경악
Le Jardin, Pastel Reflections, Sundial Dreams, Dance Of The Dragonfly 등 1996년 데뷔 때부터 2014년 현재 까지의 주옥 같은 명곡 30곡이 수록된 궁극의 최신 베스트 앨범! 그 동안 한국에서 여러 장의 음반과 내한공연을 통해 아름다운 음악과 감동적인 이야기를 들려주며 따듯한 사랑과 추억을 선물해 주었던 케빈 컨이 1996년 데뷔앨범에서부터 2014년까지 자신의 음악 중에서 가장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음악들을 선곡하여 두 장의 시디에 담았습니다.
한 장의 시디에는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피아노 솔로 연주 곡들이 담겨있으며 두 번째 시디에는 추억과 회상이 담겨있는 따뜻하고 때로는 슬픔이 아로새겨진 바이올린, 기타, 첼로, 플루트 등과 연주한 협주곡들이 담겨 있습니다. 두 시간에 걸친 총 30곡의 아름다운 연주와 함께 여행을 떠나 보세요.
The Moon Represents My Heart-KEVIN KERN
Sundial Dreams-KEVIN KERN
RETURN TO LOVE (KEVIN KERN)
'나의음악이야기 (세상의모든음악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049●Flowers for a Lady-Laurens Van Rooyen(라우렌스 반 로옌) (4) | 2023.01.14 |
---|---|
●048● Splendor in the Grass(화려한 초원에서)-Pink Martini(핑크 마르티니) (0) | 2023.01.08 |
●046● My Love is Like a Red Red Rose-Bill Douglas(빌 더글라스) & Ars Nova Singers (0) | 2022.12.25 |
●045● 사랑하기 때문에(유재하노래)-이상재(클라리넷연주) (0) | 2022.12.18 |
●044● Aage Kvalvein(아게 크발바인-Cello) & Iver Kleive(이베르 클라이브-Piano)-Blott En Dag(날마다 숨 쉬는 순간마다) (0) | 2022.12.11 |